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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당,재무정보

아시아나항공 '21년 주가전망, 배당금, 배당일 (20년간 재무제표,배당정보,시가총액 반영)

by Financial, investment 2020. 12.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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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21년 주가전망, 배당금, 배당일 (20년간 재무제표,배당정보,시가총액 반영)


아시아나항공배당금 아시아나항공주가 아시아나항공배당금지급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정보는아시아나항공의 20년간 배당정보 아시아나항공 20년간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정보 아시아나항공의 20년간 시가총액정보입니다.


아시아나항공 2019년 배당금 미지급 아시아나항공 2018년 배당금 미지급 아시아나항공 2017년 배당금 미지급 아시아나항공 2016년 배당금 미지급 아시아나항공 2015년 배당금 미지급


   






 

 

 

 

 

 

 

 

 

아시아나항공사업연도 아시아나항공배당기준일 아시아나항공배당지급일 아시아나항공주당배당금
2019 2019-12-31 -
2018 2018-12-31 -
2017 2017-12-31 -
2016 2016-12-31 -
2015 2015-12-31 -
2014 2014-12-31 -
2012 2012-12-31 -
2009 2009-12-31 -
2008 2008-12-31 -
2007 2007-12-31 2008-04-08 150
2006 2006-12-31 2007-04-11 150
2005 2005-12-31 -
2004 2004-12-31 -
2003 2003-12-31 -
2002 2002-12-31 -
2001 2001-12-31 -
2000 2000-12-31 -
1999 1999-12-31 -

 (1) 아시아나항공 20년간 배당금

 배당금은 회사가 회사 주식 소유자에게 지급하는 금액입니다. 이는 기업이 수익을 투자자에게 다시 분배하는 방법이며 투자자가 주식에 투자하여 수익을 얻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주가전망에도 영향을 미치는 지표이구요. 그러나 모든 주식이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은 아닙니다. 배당금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배당 주식을 구체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당금은 안정적이고 성장하는 회사에서 지불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우량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금흐름이 잘 발생하는 회사들입니다. 관련한 정보는 하단 (2) 20년간 재무데이터에서 참고하셔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배당금 정보를 살펴보는 이유?
① 주식의 배당금은 저평가 또는 과대 평가에 대한 일종의 신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여러 연구에 따르면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의 "수익의 질"이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기업보다 높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입증했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당금을 지급하는 회사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회사를 능가하는 경향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③ 경제 위기로 인해 주식시장이 하락할 때에 배당금은 주가의 하방을 지지하여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회사보다 하락이 적은 경향이 있습니다. 약세장이 오려고 할 때 배당주위주로 방어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이유입니다.
④ 배당금은 꽤 쏠쏠하게 들어와서 재투자를위한 수입을 제공합니다. 이 배당금으로 포트폴리오를 재구축할 수 있습니다.


(2) 아시아나항공 20년간 시가총액,재무제표(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영업이익률,순이익률,자산,부채,자본,ROE,부채비율)

 ① 매출 : 정상적인 영업 활동에서 회사가 받는 돈입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고객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매출액은 회사가 실제적으로 판매한 금액의 규모를 나타내서 보통 시장점유율을 나타낼 때 매출액을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쉽게 고객에게 받은 모든 대가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② 영업 이익 : 회사가 일상적인 또는 핵심적인 영업활동에서 벌어 들인 이익입니다. 매출에서 매출원가, 판매 및 관리 비용을 차감하여 계산됩니다. 투자자는 기업의 활동에서 발생하는 이익을 보여주기 때문에 회사의 손익 계산서에서 영업 이익을 찾습니다. 영업이익은 일반적으로 투자 매각이나 파생상품 손익과 같은 일회성 이벤트의 수입보다 해마다 더 안정적입니다. 기업은 일회성 사건으로 인해 한해 동안 급격히 이익이 늘어날 순 있어도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③ 당기 순이익 : 영업이익에서 영업외수익을 더하고 영업외비용을 뺀 후 영업 수익에서 남는 이익입니다. 1회성 손실이나 이익(부동산 매각이익 등)이 포함되서 안정적이지 않을 수 는 있지만, 기업이 모든 활동에서 최종으로 얻게된 이익을 나타냅니다. 배당금을 지급할 때의 재원이 됩니다.

 ④시가총액은 기업의 모든 지분의 가치를 의미하며, 주가에 주식수를 곱한 금액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이전글로 대체합니다.
[주식 기초#1] 시가총액 뜻, 정확한 의미 와 해석(https://easy-start1.tistory.com/14


  일반적으로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아시아나항공 배당금에 영향을 미칩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는 아시아나항공의 배당수익률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아시아나항공 배당금이 일정할 때아시아나항공의 주가가 낮아진다면아시아나항공 배당수익률은 자연스럽게 오를 것 입니다. 예를 들어,아시아나항공 배당금이 100이고,아시아나항공 주가가 1,000이라고 하면 배당수익률은 10%이지만,아시아나항공 주가가 500원으로 하락할 경우아시아나항공 배당수익률은 자연스레 20%로 상승합니다.





 

 

 

 




 

 

사업연도 아시아나항공자산 아시아나항공부채 아시아나항공자본 아시아나항공부채비율 아시아나항공ROE

아시아나항공시가총액(연평균)

2000 39,321억원 30,787억원 8,534억원 360% -18% 4,856억원
2001 42,210억원 37,640억원 4,569억원 823% -87% 3,394억원
2002 38,964억원 32,936억원 6,028억원 546% 29% 5,537억원
2003 38,493억원 32,623억원 5,869억원 555% -6% 4,025억원
2004 37,554억원 28,779억원 8,774억원 328% 30% 4,528억원
2005 35,631억원 26,558억원 9,072억원 292% 3% 7,997억원
2006 38,368억원 28,206억원 10,161억원 277% 12% 12,207억원
2007 41,273억원 30,232억원 11,040억원 273% 9% 14,415억원
2008 59,902억원 52,041억원 7,861억원 662% -28% 9,282억원
2009 58,149억원 50,831억원 7,317억원 694% -36% 6,774억원
2010 58,836억원 48,776억원 10,060억원 484% 21% 12,865억원
2011 52,712억원 44,607억원 8,105억원 550% 2% 16,868억원
2012 56,694억원 47,338억원 9,356억원 505% 5% 13,440억원
2013 60,542억원 52,388억원 8,153억원 642% -17% 10,289억원
2014 64,803억원 56,855억원 7,947억원 715% -11% 9,596억원
2015 69,240억원 62,896억원 6,343억원 991% -23% 12,724억원
2016 72,085억원 64,822억원 7,263억원 892% 7% 9,210억원
2017 71,208억원 62,527억원 8,681억원 720% 17% 9,660억원
2018 69,250억원 61,680억원 7,569억원 814% -12% 9,327억원
2019 120,138억원 113,798억원 6,339억원 1795% -120% 11,427억원

 

 

사업연도 아시아나항공매출액 아시아나항공영업이익 아시아나항공순이익 아시아나항공영업이익률 아시아나항공순이익률
2000 20,971억원 1,701억원 -1,560억원 8% -7%
2001 22,181억원 690억원 -3,997억원 3% -18%
2002 25,736억원 1,973억원 1,750억원 7% 6%
2003 25,061억원 333억원 -382억원 1% -1%
2004 30,087억원 1,578억원 2,680억원 5% 8%
2005 30,730억원 575억원 312억원 1% 1%
2006 34,515억원 1,269억원 1,306억원 3% 3%
2007 36,504억원 1,716억원 1,062억원 4% 2%
2008 42,233억원 -526억원 -2,271억원 -1% -5%
2009 38,872억원 -2,366억원 -2,663억원 -6% -6%
2010 50,726억원 6,119억원 2,191억원 12% 4%
2011 53,310억원 3,433억원 164억원 6% 0%
2012 56,380억원 1,325억원 506억원 2% 0%
2013 54,632억원 -615억원 -1,430억원 -1% -2%
2014 55,526억원 422억원 -952억원 0% -1%
2015 52,043억원 93억원 -1,519억원 0% -2%
2016 54,013억원 2,345억원 558억원 4% 1%
2017 57,888억원 1,876억원 1,500억원 3% 2%
2018 62,012억원 -350억원 -962억원 0% -1%
2019 59,244억원 -4,867억원 -7,629억원 -8% -12%

 

 아시아나항공 2014년 매출 55526억원, 영업이익 422억원, 순이익 -952억원(영업이익률0%, 순이익률-1%) 
 아시아나항공 2015년 매출 52043억원, 영업이익 93억원, 순이익 -1519억원(영업이익률0%, 순이익률-2%) 
 아시아나항공 2016년 매출 54013억원, 영업이익 2345억원, 순이익 558억원(영업이익률4%, 순이익률1%) 
 아시아나항공 2017년 매출 57888억원, 영업이익 1876억원, 순이익 1500억원(영업이익률3%, 순이익률2%) 
 아시아나항공 2018년 매출 62012억원, 영업이익 -350억원, 순이익 -962억원(영업이익률0%, 순이익률-1%) 
 아시아나항공 2019년 매출 59244억원, 영업이익 -4867억원, 순이익 -7629억원(영업이익률-8%, 순이익률-12%) 
 아시아나항공 2014년 자산 64803억원, 부채 56855억원, 자본 7947억원(아시아나항공 2014년 부채비율 715%, ROE -11%) 
 아시아나항공 2015년 자산 69240억원, 부채 62896억원, 자본 6343억원(아시아나항공 2015년 부채비율 991%, ROE -23%) 
 아시아나항공 2016년 자산 72085억원, 부채 64822억원, 자본 7263억원(아시아나항공 2016년 부채비율 892%, ROE 7%) 
 아시아나항공 2017년 자산 71208억원, 부채 62527억원, 자본 8681억원(아시아나항공 2017년 부채비율 720%, ROE 17%) 
 아시아나항공 2018년 자산 69250억원, 부채 61680억원, 자본 7569억원(아시아나항공 2018년 부채비율 814%, ROE -12%) 
 아시아나항공 2019년 자산 120138억원, 부채 113798억원, 자본 6339억원(아시아나항공 2019년 부채비율 1795%, ROE -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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