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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당,재무정보

대한항공 주가, '21년 주가전망, 배당금, 배당일 (20년간 배당정보, 재무제표, 시가총액 반영)

by Financial, investment 2020.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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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회사 배당금정보 및 20년간 재무제표, 시가총액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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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20년간 배당금, 20년간 배당정보, 배당금지급일, '20'21년 배당금지급일, 10년간 배당금, 10년간 배당정보대한항공 배당금, 주가, '20 '21년 배당금지급일 (20년간 배당정보, 재무제표, 시가총액 반영) 

(1) 대한항공 20년간 배당데이터

 배당금은 회사가 회사 주식 소유자에게 지급하는 금액입니다. 이는 기업이 수익을 투자자에게 다시 분배하는 방법이며 투자자가 주식에 투자하여 수익을 얻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모든 주식이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은 아닙니다. 배당금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배당 주식을 구체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당금은 안정적이고 성장하는 회사에서 지불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우량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금흐름이 잘 발생하는 회사들입니다. 관련한 정보는 하단 (2) 20년간 재무데이터에서 참고하셔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배당금 정보를 살펴보는 이유?
① 주식의 배당금은 저평가 또는 과대 평가에 대한 일종의 신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여러 연구에 따르면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의 "수익의 질"이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기업보다 높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입증했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당금을 지급하는 회사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회사를 능가하는 경향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③ 경제 위기로 인해 주식시장이 하락할 때에 배당금은 주가의 하방을 지지하여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회사보다 하락이 적은 경향이 있습니다. 약세장이 오려고 할 때 배당주위주로 방어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이유입니다.
④ 배당금은 꽤 쏠쏠하게 들어와서 재투자를위한 수입을 제공합니다. 이 배당금으로 포트폴리오를 재구축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항공사 대한항공입니다. 코로나19 이후로 정말 지옥같은 상황에 직면한 회사입니다. 대한항공이 직면한 벽은 끔찍합니다. 
  - 매달 고정비가 6,000억씩 들어간다.
  - 107개 노선중에 운항하는 노선이 11개뿐이다.
  - 임원급여 30~50% 반납, 국내전직원 70% 6개월간 순환휴직, 자산유동화증권-항공권 매출 담보로 6200억 유동화
  - 올해 말 갚아야할 차입금만 1조 2000억

 이에 대한항공은 지난 5월 약 1조가량의 유상증자를 추진했습닏. 앞으로 몇 년간 배당을 기대할 수 없는 회사입니다.

대한항공 2019년 배당금 미지급
대한항공 2018년 배당금 250원
대한항공 2017년 배당금 250원
대한항공 2016년 배당금 미지급
대한항공 2015년 배당금 미지급
대한항공 2014년 배당금 미지급
대한항공 2013년 배당금 미지급
대한항공 2012년 배당금 미지급
대한항공 2010년 배당금 500원
대한항공 2009년 배당금 미지급
대한항공 2008년 배당금 미지급
대한항공 2007년 배당금 500원
대한항공 2006년 배당금 100원
대한항공 2005년 배당금 350원
대한항공 2004년 배당금 250원
대한항공 2003년 배당금 미지급
대한항공 2002년 배당금 250원
대한항공 2001년 배당금 미지급
대한항공 2000년 배당금 미지급
대한항공 1999년 배당금 미지급

 

 

 

 

 

대한항공 2018년4분기 배당금지급일은 2019/4/26입니다.
대한항공 2017년4분기 배당금지급일은 2018/4/20입니다.
대한항공 2010년4분기 배당금지급일은 2011/4/12입니다.
대한항공 2007년4분기 배당금지급일은 2008/4/15입니다.
대한항공 2006년4분기 배당금지급일은 2007/4/13입니다.
대한항공 2005년4분기 배당금지급일은 2006/4/7입니다.
대한항공 2004년4분기 배당금지급일은 2005/4/8입니다.
대한항공 2002년4분기 배당금지급일은 2003/4/11입니다.

 

(2) 대한항공 20년간 시가총액,재무제표(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영업이익률,순이익률,자산,부채,자본,ROE,부채비율)

 ① 매출 : 정상적인 영업 활동에서 회사가 받는 돈입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고객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매출액은 회사가 실제적으로 판매한 금액의 규모를 나타내서 보통 시장점유율을 나타낼 때 매출액을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쉽게 고객에게 받은 모든 대가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② 영업 이익 : 회사가 일상적인 또는 핵심적인 영업활동에서 벌어 들인 이익입니다. 매출에서 매출원가, 판매 및 관리 비용을 차감하여 계산됩니다. 투자자는 기업의 활동에서 발생하는 이익을 보여주기 때문에 회사의 손익 계산서에서 영업 이익을 찾습니다. 영업이익은 일반적으로 투자 매각이나 파생상품 손익과 같은 일회성 이벤트의 수입보다 해마다 더 안정적입니다. 기업은 일회성 사건으로 인해 한해 동안 급격히 이익이 늘어날 순 있어도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③ 당기 순이익 : 영업이익에서 영업외수익을 더하고 영업외비용을 뺀 후 영업 수익에서 남는 이익입니다. 1회성 손실이나 이익(부동산 매각이익 등)이 포함되서 안정적이지 않을 수 는 있지만, 기업이 모든 활동에서 최종으로 얻게된 이익을 나타냅니다. 배당금을 지급할 때의 재원이 됩니다.

 ④시가총액은 기업의 모든 지분의 가치를 의미하며, 주가에 주식수를 곱한 금액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이전글로 대체합니다.
[주식 기초#1] 시가총액 뜻, 정확한 의미 와 해석(https://easy-start1.tistory.com/14)

 

사업연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영업이익률 순이익률
2000 55,589억원 226억원 -4,627억원 0% -8%
2001 56,705억원 -842억원 -7,125억원 -1% -12%
2002 62,497억원 4,568억원 4,823억원 7% 7%
2003 61,771억원 3,114억원 -2,411억원 5% -3%
2004 72,108억원 3,840억원 5,194억원 5% 7%
2005 75,842억원 4,325억원 2,003억원 5% 2%
2006 80,778억원 4,973억원 3,830억원 6% 4%
2007 88,119억원 6,368억원 128억원 7% 0%
2008 102,125억원 -992억원 -19,424억원 0% -19%
2009 93,937억원 1,333억원 -988억원 1% -1%
2010 114,605억원 11,095억원 4,617억원 9% 4%
2011 118,052억원 3,940억원 -3,010억원 3% -2%
2012 122,616억원 2,775억원 2,595억원 2% 2%
2013 117,123억원 -180억원 -2,904억원 0% -2%
2014 116,803억원 3,725억원 -3,605억원 3% -3%
2015 113,084억원 8,592억원 -4,076억원 7% -3%
2016 115,028억원 10,790억원 -5,913억원 9% -5%
2017 118,028억원 9,561억원 9,078억원 8% 7%
2018 126,468억원 6,510억원 -1,203억원 5% 0%
2019 122,916억원 2,863억원 -5,687억원 2% -4%

 대한항공 2014년 매출 116803억원, 영업이익 3725억원, 순이익 -3605억원(영업이익률3%, 순이익률-3%) 
 대한항공 2015년 매출 113084억원, 영업이익 8592억원, 순이익 -4076억원(영업이익률7%, 순이익률-3%) 
 대한항공 2016년 매출 115028억원, 영업이익 10790억원, 순이익 -5913억원(영업이익률9%, 순이익률-5%) 
 대한항공 2017년 매출 118028억원, 영업이익 9561억원, 순이익 9078억원(영업이익률8%, 순이익률7%) 
 대한항공 2018년 매출 126468억원, 영업이익 6510억원, 순이익 -1203억원(영업이익률5%, 순이익률0%) 
 대한항공 2019년 매출 122916억원, 영업이익 2863억원, 순이익 -5687억원(영업이익률2%, 순이익률-4%) 

 

 

 

 

 

 

 

사업연도 자산 부채 자본 부채비율 ROE

시가총액(연평균)

2000 107,479억원 67,409억원 40,069억원 168% -11% 5,308억원
2001 135,692억원 105,418억원 30,274억원 348% -23% 4,603억원
2002 137,207억원 101,887억원 35,320억원 288% 13% 10,818억원
2003 141,151억원 107,588억원 33,562억원 320% -7% 9,823억원
2004 137,389억원 99,278억원 38,110억원 260% 13% 11,789억원
2005 135,686억원 95,397억원 40,289억원 236% 4% 14,365억원
2006 135,847억원 92,092억원 43,754억원 210% 8% 23,464억원
2007 151,437억원 107,436억원 44,000억원 244% 0% 39,736억원
2008 158,676억원 130,442억원 28,233억원 462% -68% 35,731억원
2009 169,192억원 138,622억원 30,570억원 453% -3% 29,845억원
2010 178,143억원 143,152억원 34,990억원 409% 13% 50,528억원
2011 202,225억원 180,361억원 21,863억원 824% -13% 43,219억원
2012 206,780억원 183,043억원 23,736억원 771% 10% 35,035억원
2013 209,642억원 186,936억원 22,705억원 823% -12% 24,332억원
2014 214,204억원 194,407억원 19,797억원 982% -18% 21,368억원
2015 230,489억원 207,526억원 22,962억원 903% -17% 26,611억원
2016 227,060억원 210,528억원 16,531억원 1273% -35% 21,124억원
2017 234,230억원 197,509억원 36,721억원 537% 24% 28,873억원
2018 243,684억원 214,834억원 28,849억원 744% -4% 29,865억원
2019 257,583억원 229,399억원 28,184억원 813% -20% 27,887억원


 대한항공 2014년 자산 214204억원, 부채 194407억원, 자본 19797억원(대한항공 2014년 부채비율 982%, ROE -18%) 
 대한항공 2015년 자산 230489억원, 부채 207526억원, 자본 22962억원(대한항공 2015년 부채비율 903%, ROE -17%) 
 대한항공 2016년 자산 227060억원, 부채 210528억원, 자본 16531억원(대한항공 2016년 부채비율 1273%, ROE -35%) 
 대한항공 2017년 자산 234230억원, 부채 197509억원, 자본 36721억원(대한항공 2017년 부채비율 537%, ROE 24%) 
 대한항공 2018년 자산 243684억원, 부채 214834억원, 자본 28849억원(대한항공 2018년 부채비율 744%, ROE -4%) 
 대한항공 2019년 자산 257583억원, 부채 229399억원, 자본 28184억원(대한항공 2019년 부채비율 813%, ROE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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