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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 '21년 주가전망, 배당금, 배당일 (20년간 재무제표,배당정보,시가총액 반영)
한국공항배당금 한국공항주가 한국공항배당금지급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정보는한국공항의 20년간 배당정보 한국공항 20년간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정보 한국공항의 20년간 시가총액정보입니다.
한국공항 2019년 배당금 1000원 한국공항 2018년 배당금 1000원 한국공항 2017년 배당금 500원 한국공항 2016년 배당금 500원 한국공항 2015년 배당금 500원
한국공항 2021년(E) 예상 배당금 지급일 2021/4/22 한국공항 2020년(E) 예상 배당금 지급일 2020/4/23 한국공항 2019년 배당금지급일 2020/4/23 한국공항 2018년 배당금지급일 2019/4/25 한국공항 2017년 배당금지급일 2018/4/19
한국공항사업연도 | 한국공항배당기준일 | 한국공항배당지급일 | 한국공항주당배당금 |
2019 | 2019-12-31 | 2020-04-23 | 1,000 |
2018 | 2018-12-31 | 2019-04-25 | 1,000 |
2017 | 2017-12-31 | 2018-04-19 | 500 |
2016 | 2016-12-31 | 2017-04-20 | 500 |
2015 | 2015-12-31 | 2016-04-14 | 500 |
2014 | 2014-12-31 | 2015-04-23 | 500 |
2013 | 2013-12-31 | 2014-04-17 | 500 |
2012 | 2012-12-31 | 2013-04-18 | 500 |
2011 | 2011-12-31 | 2012-04-12 | 500 |
2010 | 2010-12-31 | 2011-04-14 | 500 |
2009 | 2009-12-31 | 2010-04-15 | 500 |
2008 | 2008-12-31 | 2009-04-16 | 500 |
2007 | 2007-12-31 | 2008-04-16 | 500 |
2006 | 2006-12-31 | 2007-04-11 | 500 |
2005 | 2005-12-31 | 2006-04-12 | 500 |
2004 | 2004-12-31 | 2005-04-13 | 400 |
2003 | 2003-12-31 | 2004-04-14 | 500 |
2002 | 2002-12-31 | 2003-04-17 | 400 |
2001 | 2001-12-31 | 2002-04-12 | 500 |
2000 | 2000-12-31 | 2001-04-12 | 500 |
1999 | 1999-12-31 | 2000-04-12 | 500 |
(1) 한국공항 20년간 배당금
배당금은 회사가 회사 주식 소유자에게 지급하는 금액입니다. 이는 기업이 수익을 투자자에게 다시 분배하는 방법이며 투자자가 주식에 투자하여 수익을 얻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주가전망에도 영향을 미치는 지표이구요. 그러나 모든 주식이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은 아닙니다. 배당금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배당 주식을 구체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당금은 안정적이고 성장하는 회사에서 지불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우량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금흐름이 잘 발생하는 회사들입니다. 관련한 정보는 하단 (2) 20년간 재무데이터에서 참고하셔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배당금 정보를 살펴보는 이유?
① 주식의 배당금은 저평가 또는 과대 평가에 대한 일종의 신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여러 연구에 따르면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의 "수익의 질"이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기업보다 높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입증했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당금을 지급하는 회사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회사를 능가하는 경향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③ 경제 위기로 인해 주식시장이 하락할 때에 배당금은 주가의 하방을 지지하여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회사보다 하락이 적은 경향이 있습니다. 약세장이 오려고 할 때 배당주위주로 방어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이유입니다.
④ 배당금은 꽤 쏠쏠하게 들어와서 재투자를위한 수입을 제공합니다. 이 배당금으로 포트폴리오를 재구축할 수 있습니다.
(2) 한국공항 20년간 시가총액,재무제표(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영업이익률,순이익률,자산,부채,자본,ROE,부채비율)
① 매출 : 정상적인 영업 활동에서 회사가 받는 돈입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고객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매출액은 회사가 실제적으로 판매한 금액의 규모를 나타내서 보통 시장점유율을 나타낼 때 매출액을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쉽게 고객에게 받은 모든 대가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② 영업 이익 : 회사가 일상적인 또는 핵심적인 영업활동에서 벌어 들인 이익입니다. 매출에서 매출원가, 판매 및 관리 비용을 차감하여 계산됩니다. 투자자는 기업의 활동에서 발생하는 이익을 보여주기 때문에 회사의 손익 계산서에서 영업 이익을 찾습니다. 영업이익은 일반적으로 투자 매각이나 파생상품 손익과 같은 일회성 이벤트의 수입보다 해마다 더 안정적입니다. 기업은 일회성 사건으로 인해 한해 동안 급격히 이익이 늘어날 순 있어도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③ 당기 순이익 : 영업이익에서 영업외수익을 더하고 영업외비용을 뺀 후 영업 수익에서 남는 이익입니다. 1회성 손실이나 이익(부동산 매각이익 등)이 포함되서 안정적이지 않을 수 는 있지만, 기업이 모든 활동에서 최종으로 얻게된 이익을 나타냅니다. 배당금을 지급할 때의 재원이 됩니다.
④시가총액은 기업의 모든 지분의 가치를 의미하며, 주가에 주식수를 곱한 금액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이전글로 대체합니다.
[주식 기초#1] 시가총액 뜻, 정확한 의미 와 해석(https://easy-start1.tistory.com/14
일반적으로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한국공항 배당금에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공항 주가는 한국공항의 배당수익률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공항 배당금이 일정할 때한국공항의 주가가 낮아진다면한국공항 배당수익률은 자연스럽게 오를 것 입니다. 예를 들어,한국공항 배당금이 100이고,한국공항 주가가 1,000이라고 하면 배당수익률은 10%이지만,한국공항 주가가 500원으로 하락할 경우한국공항 배당수익률은 자연스레 20%로 상승합니다.
사업연도 | 한국공항매출액 | 한국공항영업이익 | 한국공항순이익 | 한국공항영업이익률 | 한국공항순이익률 |
2000 | 2,162억원 | 95억원 | 30억원 | 4% | 1% |
2001 | 2,231억원 | 16억원 | -20억원 | 0% | 0% |
2002 | 2,237억원 | 84억원 | 25억원 | 3% | 1% |
2003 | 2,368억원 | 116억원 | 117억원 | 4% | 4% |
2004 | 2,571억원 | 68억원 | 258억원 | 2% | 10% |
2005 | 2,646억원 | 126억원 | 266억원 | 4% | 10% |
2006 | 2,795억원 | 168억원 | 241억원 | 6% | 8% |
2007 | 3,119억원 | 178억원 | 151억원 | 5% | 4% |
2008 | 3,267억원 | 162억원 | 239억원 | 4% | 7% |
2009 | 3,160억원 | 181억원 | -298억원 | 5% | -9% |
2010 | 3,637억원 | 171억원 | 567억원 | 4% | 15% |
2011 | 3,984억원 | 199억원 | -202억원 | 5% | -5% |
2012 | 4,262억원 | 186억원 | 14억원 | 4% | 0% |
2013 | 4,217억원 | 81억원 | -114억원 | 1% | -2% |
2014 | 4,382억원 | 134억원 | 257억원 | 3% | 5% |
2015 | 4,291억원 | 139억원 | 76억원 | 3% | 1% |
2016 | 4,421억원 | 249억원 | 160억원 | 5% | 3% |
2017 | 4,400억원 | 267억원 | 223억원 | 6% | 5% |
2018 | 4,802억원 | 243억원 | 186억원 | 5% | 3% |
2019 | 4,862억원 | 220억원 | 164억원 | 4% | 3% |
한국공항 2014년 매출 4382억원, 영업이익 134억원, 순이익 257억원(영업이익률3%, 순이익률5%)
한국공항 2015년 매출 4291억원, 영업이익 139억원, 순이익 76억원(영업이익률3%, 순이익률1%)
한국공항 2016년 매출 4421억원, 영업이익 249억원, 순이익 160억원(영업이익률5%, 순이익률3%)
한국공항 2017년 매출 4400억원, 영업이익 267억원, 순이익 223억원(영업이익률6%, 순이익률5%)
한국공항 2018년 매출 4802억원, 영업이익 243억원, 순이익 186억원(영업이익률5%, 순이익률3%)
한국공항 2019년 매출 4862억원, 영업이익 220억원, 순이익 164억원(영업이익률4%, 순이익률3%)
사업연도 | 한국공항자산 | 한국공항부채 | 한국공항자본 | 한국공항부채비율 | 한국공항ROE | 한국공항시가총액(연평균) |
2000 | 2,758억원 | 1,890억원 | 867억원 | 217% | 3% | 346억원 |
2001 | 2,310억원 | 1,481억원 | 828억원 | 178% | -2% | 269억원 |
2002 | 2,471억원 | 1,547억원 | 924억원 | 167% | 2% | 481억원 |
2003 | 2,909억원 | 1,354억원 | 1,555억원 | 87% | 7% | 375억원 |
2004 | 2,755억원 | 1,239억원 | 1,515억원 | 81% | 17% | 412억원 |
2005 | 3,091억원 | 1,313억원 | 1,777억원 | 73% | 14% | 658억원 |
2006 | 3,325억원 | 1,296억원 | 2,029억원 | 63% | 11% | 782억원 |
2007 | 3,543억원 | 1,324억원 | 2,219억원 | 59% | 6% | 1,750억원 |
2008 | 3,828억원 | 1,323억원 | 2,504억원 | 52% | 9% | 1,382억원 |
2009 | 3,499억원 | 1,185억원 | 2,314억원 | 51% | -12% | 993억원 |
2010 | 3,865억원 | 1,194억원 | 2,670억원 | 44% | 21% | 1,301억원 |
2011 | 3,629억원 | 1,163억원 | 2,465억원 | 47% | -8% | 1,257억원 |
2012 | 3,731억원 | 1,363억원 | 2,368억원 | 57% | 0% | 956억원 |
2013 | 3,718억원 | 1,281억원 | 2,437억원 | 52% | -4% | 757억원 |
2014 | 3,796억원 | 1,174억원 | 2,622억원 | 44% | 9% | 914억원 |
2015 | 3,724억원 | 1,078억원 | 2,645억원 | 40% | 2% | 1,124억원 |
2016 | 3,631억원 | 859억원 | 2,771억원 | 30% | 5% | 1,182억원 |
2017 | 4,058억원 | 941억원 | 3,116억원 | 30% | 7% | 1,431억원 |
2018 | 4,124억원 | 964억원 | 3,160억원 | 30% | 5% | 1,367억원 |
2019 | 4,537억원 | 1,343억원 | 3,193억원 | 42% | 5% | 1,392억원 |
한국공항 2014년 자산 3796억원, 부채 1174억원, 자본 2622억원(한국공항 2014년 부채비율 44%, ROE 9%)
한국공항 2015년 자산 3724억원, 부채 1078억원, 자본 2645억원(한국공항 2015년 부채비율 40%, ROE 2%)
한국공항 2016년 자산 3631억원, 부채 859억원, 자본 2771억원(한국공항 2016년 부채비율 30%, ROE 5%)
한국공항 2017년 자산 4058억원, 부채 941억원, 자본 3116억원(한국공항 2017년 부채비율 30%, ROE 7%)
한국공항 2018년 자산 4124억원, 부채 964억원, 자본 3160억원(한국공항 2018년 부채비율 30%, ROE 5%)
한국공항 2019년 자산 4537억원, 부채 1343억원, 자본 3193억원(한국공항 2019년 부채비율 42%, ROE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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